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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란다 알아보기

자란다의 성장세

J커브에 접어든 스타트업

자란다는 키즈 도메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플랫폼입니다. 2021년 기준, 전년 대비 3배 매출 성장을 이뤘고, 해마다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란다 서비스를 임직원 복지에 도입한 기업 수는 1천100여 개에 달합니다.

자란다의 가능성에 투자한 투자사들

키즈 시장에서 가지는 자란다의 플랫폼 경쟁력과 성장세를 인정받아 최근 31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지난해 6월, 97억원 규모 시리즈 A 브릿지 투자 이후 10개월만인데요.
자란다의 성장과 가능성에 국내 최대 VC 한국투자파트너스를 비롯해, 카카오벤처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KDB산업은행 등 VC들이 지속적인 후속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란다의 누적 투자액은 총 448억원으로, 국내 키즈 플랫폼 업계 최다 투자유치 규모에 해당합니다.

왜 자란다를 주목해야 할까요?

자란다는 사람의 직관과 인적 네트워크에 의지하던 키즈 산업을 기술과 데이터를 통해 기술 집약적인 디지털 산업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자란다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나요?

자란다의 데이터와 매칭 알고리즘은 부모님이 겪던 정보의 비대칭비효율을 해결하고, 아이에게 맞춰 개인화된 솔루션을 추천합니다.
키즈 시장은 수많은 사업자와 솔루션이 넓게 흩어져 분포해 있고, 디지털 전환이 늦었던 대표적인 시장입니다. 진보하지 않은 정보와 솔루션의 유통 방식은 10년 전과 비교해도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정보의 비대칭은 크고, 이로 인해 감수해야 하는 비효율 역시 컸습니다. 아이에게 맞는 솔루션과 정보를 찾기 위해 부모님들은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해야 했습니다. 이 어려움은 아이들의 관심사가 확장되고, 학습의 비중이 높아지는 학령기에 더욱 커집니다.
하나 하나 찾고 검증하기 어려운 부모님들은 누군가의 추천이나 베스트셀러, 맘카페 정보에 의지해야 했고, 이것은 획일화된 성장방식으로 이어졌습니다.

자란다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나요?

자란다는 아이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애주기 전반에 필요한 솔루션과 정보를 한 곳에서 찾고, 선생님, 프로그램, 교구재 등 개인화된 솔루션을 추천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부모님들은 선택의 고민은 줄이면서, 아이들에게 잘 맞을 가능성이 높은 솔루션과 정보를 쉽게 아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란다는 교육이나 돌봄 기업이 아닙니다. 부모님들의 선택 과정과 키즈 시장의 구조 자체를 바꾸는 기술과 시스템을 만드는 테크 기업입니다.

자란다 합류가 큰 기회이고, 지금 함께 하면 좋은 이유

아이들이 귀해질 수록 커지는 시장

출산율이 줄어들면서, 키즈 시장이 작아지고 있을까요? 우리나라 출산율이 줄어들고 있지만, 키즈 시장의 규모는 2012년 27조원에서 2017년 40조원, 2020년에는 50조원으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줄어들지만, 아이 한 명 한 명이 가정에서 가지는 중요성은 더 커지는 ‘골든 키즈(Golden Kids)’, ‘VIB(Very Important Baby)’ 트렌드 때문입니다. 아이 한 명을 위해, 부모와 조부모, 삼촌과 이모, 친구까지 주머니를 연다는 ‘원 베이비 텐 포켓(1 Baby 10 Pocket)’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죠.
자란다는 50조원 규모의 국내 키즈 시장 전체를 목표로, 방문교사, 교육 프로그램, 액티비티, 컨텐츠 등을 한 곳에서 매칭하는 키즈 시장에 유일한 토털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부모님이 아이를 키우면서 마주하는 ‘고민의 시작과 끝’을 자란다 하나로 해결하는 것. 그것이 자란다 팀의 목표입니다.

MZ세대 부모들을 위한 시스템

자란다가 기술로써 이전에는 없던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처럼, 부모님 세대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국내 인구의 약 35%를 차지하는 MZ세대가 부모가 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MZ세대는 모바일 네이티브이자, 누구보다도 테크가 결합된 일상생활에 익숙한 세대죠.
MZ세대 부모들은 선배들의 경험과 일률적인 선택지에 의지하기 보다, 자신의 가치와 취향, 라이프스타일의 맞는 정보와 솔루션을 추천 받고 선택하길 바랍니다. 자란다는 현재와 미래 세대의 부모인 MZ세대 부모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시스템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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